한국해양재단

통합검색

찾기

공지사항

제123회 해양정책포럼 성료
작성자 사업관리자
조회수 244
등록일자 2024-05-10


한국해양재단(이사장 문해남)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원장 김종덕)이 공동 주최한 ‘제123회 해양정책포럼’이 5월 9일(목),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바다에서 시작되는 민생과 경제 활력’을 주제로 해양수산부 강도형 장관의 강연과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해양수산 기업 CEO와 기관 및 단체장, 학계 및 노동계 주요 인사 1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강연에 나선 강도형 장관은 해양수산 국정과제와 함께 2024년 주요 정책방향에 대해 '국민에게 힘이 되는 바다, 경제에 기여하는 해양수산'이라는 정책비전을 제시하며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강도형 장관은 현장에 참석한 참석자들의 질문과 제안에 허심탄회하게 답변하며, “해양정책포럼에 강연자로 참석해 각계 각층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깊은 대화를 나누고 해양수산부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드릴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오늘 주신 의견들을 잘 새겨들어 해양수산 정책 추진의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밝혔습니다.



2024년 5월 현재 123회를 맞이한 해양정책포럼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해양수산분야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주제발표 및 토론을 통해 미래 해양수산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84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한국해양재단이 함께하는 해양수산분야 대표 정책포럼입니다.